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조명색인테리어 전구색, 주백색, 주광색 빛 차이

by e-Journey 2023. 1. 17.
반응형

신축아파트라 아무것도 손대지 않고 그대로 들어가려고 했는데요. 시스템에어컨을 하려고 보니, 천장이 너무 심심,, 

그리고 한다면 실링팬을 꼭 넣고 싶었거든요. 그래서 우물천장, 간접조명을 넣기로 했어요. 어제 예약해두고 조명색을 고르려니 또 고민이 됩니다. 

저녁에 거의 조명만 켜고 지내는 편이라 전구색으로 하려고 하는데 또 너무 어두울까봐 걱정이 되구요. 사장님이 충분히 밝다고 말씀해주셨는데, 요즘은 주백색도 많이 하는 것 같더라구요. 

전구 색 종류

그럼 전구색, 주백색, 그리고 주광색이 어떤 차이가 있는지 살짝 알아보겠습니다. 

전구색: 오렌지빛, 은은하고 따뜻한 느낌, 2700K-3000K

주백색: 아이보리빛, 전구색과 주광색의 중간느낌, 4000K

주광색: 밝은 하얀빛, 밝은 햇빛 색, 6000K

 

색의 온도는 K(Kelvin)로 확인할 수 있어요. K값이 클수록 하한 빛이고, 낮을 수록 오렌지빛을 띕니다. 

색에 따라 어울리는 장소도 다릅니다. 저녁에 와인한잔 한다면 전구색의 은은한 느낌이 더 잘 어울리고, 제품사진을 찍거나 공부방이라면 주광색이 어울리겠죠. 

 

전구 선택 TIP

색 온도 외에도 직접 조명을 구입하실 때는 소켓 크기와 W도 확인하셔야 합니다.

소켓크기는 E00으로 표기가 됩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소켓 사이즈는 E26입니다. 26은 소켓의 지름을 나타냅니다. 전구를 교체하실거라면 기존의 사용중인 조명의 소켓 사이즈를 미리 확인하고 구입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조명의 밝기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구 밝기의 차이는 W(Watt)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W가 높을 수록 밝아지니, 사용 공간과 목적에 따라 적합한 W를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조명 선택하실 때 색상, 밝기, 전구 크기 잘 확인하고 구입하세요. 

반응형

댓글